본문 바로가기

활동/교육복지네트워크활동

보드게임 '2019 카탄(CATAN) 챔피언십' 지역 예선 개최, 홍천대표 선발

함께 즐겨라! 우리는 문명개발자다!

보드게임 '2019 카탄(CATAN) 챔피언십'

지역 예선 개최, 홍천대표 선발

 

511(), 오전 930, 희망아동센터에서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카탄(CATAN) 챔피언십(주최:코리아보드게임즈)’ 홍천 지역 예선전을 개최하였다.

 

카탄(CATAN)’은 독일 보드게임 작가 클라우스 토이버가 만든 문명개발게임이다. 카탄은 10세이상 3~4명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원을 얻어 마을을 발전시켜 나간다는 컨셉으로 경제적 전략사고와 거래, 설득을 요하는 보드게임이다.

 

홍천지역예선전에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경기가 치러졌다. 각 부문별 예선을 통과한 초등부-용나연(석화초6), 정유라(석화초4), 용가연(석화초6), 김태은(홍천초6) , 중고등부-박지현(동화중1), 안희지(홍여중3), 일반부-공향순 씨가 홍천 대표로 오는 61(),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치러지는 카탄 챔피언십 전국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보드게임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장소에 국한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이다.

각 종 보드게임을 통해 전략적 사고력, 집중력, 문제해결능력, 협동심, 자기조절 능력 등을 기를 수 있고, 수개념, 공간지각능력, 의사결정능력, 순발력, 인지적융통성 등을 배울 수 있다. 특히 보드게임을 통해 면대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킬뿐만아니라 청소년들의 사회성 훈련이나 진로, 상담 등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어 지역이 넓고 문화적 환경과 놀이문화가 취약한 홍천지역에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꿈이음에서는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