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이음작은도서관

‘꿈이음’& ‘열린문고’ 업무협약 체결 및 ‘7월 사람책도서관’ 개최

독서문화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 ‘열린문고

업무협약 체결 및 ‘7월 사람책도서관’ 개최

 

 

)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이사장: 석도익)’열린문고’(대표: 김건섭)719일 오후 6, 꿈이음에서 홍천지역 독서문화 활성화와 문화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과 ‘7월 꿈이음사람책도서관을 개최하였다.

 

두 기관은 협약식을 통하여 아동청소년 및 주민의 독서문화 환경조성과 활성화, 행복한 배움공동체문화 발전을 독서릴레이운동’, ‘독서동아리 육성 및 학습공동체 활동지원’, ‘지역작가 발굴 및 지원, 작품 코너 마련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전개하여 나가기로 하였다.

 

협약식에 이어 김건섭 대표는‘7월 꿈이음사람책이 되어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출판업 경험과 열린문고 설립과정 및 꿈과 비전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었다.

 

김 대표는 서점은 책만 파는 곳이 아니라 문화를 파는 곳이고 지역 문화거점이어야 한다. 열린문고는 독서를 통하여 꿈과 희망, 자신감을 심어주고, 독서문화 발전과 지역 문화 거점 역할을 감당하고자 설립하였지만 아직 충분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부족한 것이 많다. 특히 인구 및 독서인구의 감소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역 특성과 독서문화 변화에 따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꿈이음과 업무협약을 하였듯 지역내 독서문화단체들과도 협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는 등 열린문고의 운영 비전과 사명을 잘 실현해 나가며 지역독서문화발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석도익 이사장은 독서인구의 감소와 취약한 독서문화환경에서 두 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독서문화의 활성화를 꾀하고 지역주민의 독서문화발전을 통한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