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이음 소개/네트워크 회의

지역교육네트워크 “꿈이음” 실무협의회 1차 회의 실시

지역교육네트워크 꿈이음실무협의회 1차 회의 실시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덕진)에서는 삼성꿈장학재단 지역교육네트워크 꿈이음실무협의회 1차 회의를 2016년 39일 오전 11시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실 에서 진행한다.

이번사업은 아동청소년에게, 꿈과 사랑을! 마을에 희망과 활기를! 배움과 나눔의 행복한 홍천 만들기를 목적으로 홍천지역 아동·청소년 교육, 복지, 활동, 상담 등 다양한 기관 및 학교 등이 모여 홍천의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교육네트워크 구축할 예정이다.

 

  실무협의회는 지역 기관(지역아동센터, 수련관, 상담복지센터, Wee센터 등), 학교(홍천초, 남산초, 석화초, 홍천여중, 홍천중), 사회복지사, 교육복지사, 청소년지도사 등이 위원으로 참가한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이번 지역교육네트워크사업 운영 이전에 이미 동 재단에서 지원하는 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약 3년간(2012~2014) 지역사회 지역아동센터와 공부방과 연대하여 공동사업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신덕진 관장은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홍천지역 아동·청소년 통합지원네트워크 초석이 되길 바라며, 교육복지와 상담, 활동이 네트워크 체계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성장지원에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