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교육복지네트워크활동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홍천 만들기’토론회 개최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홍천 만들기토론회 개최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분과장 엄영석)와 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대표:신덕진) 주관으로 1024()오후 2,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아동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홍천을 가꾸어 나가기 위한 정책 및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신덕진 꿈이음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토론회는 주제발제를 통하여 정건희 소장(청소년자치연구소)은 아동청소년친화도시 추진 국내외 사례를 통해 청소년을 시민으로 존중하고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민소담 책임연구원(강원여성가족연구원)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청소년정책방안과 지역사회 연계와 연대 시스템 구축, 청소년참여예산제 등 청소년들의 정책적 참여 제안을 하였다.

 

이어서 김기원 담당(군청 청소년복지), 정관교 의원(군의회), 김동성 교육과장(교육지원청), 이명성 교육복지사, 윤인수(홍여고), 박희자(학부모)가 지정토론을 통하여 각 기관별 지역사회의 역할 과제에 관한 토론이 이어졌다.

 

종합토론시간에서 참석자들은 읍면간 교육문화복지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유휴시설의 활용방안, 청소년 관점 인식의 전환, 청소년에 관한 지역사회의 안전망과 지지망 형성 필요, 그리고 지속적으로 홍천에서 살아갈 수 있는 진로 및 일자리 창출과 청년에 대한 관심 확대, 또한 정기적 아동청소년생활 실태 및 연구를 통한 정책적 의제 선정, 아동청소년친화도시를 위한 제도 마련 등 다양한 제안과 토론이 있었다.

 

토론회 자료집(최종)-수정.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