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이음 소개/활동참가안내

부부의 날, ‘화목한 부부, 행복한 가정, 건강한 홍천’ 참가자 모집

청소년이 꿈꾸며 가꾸는

 

‘화목한 부부, 행복한 가정, 건강한 홍천’

 

 

Ⅰ. 행사개요

   1. 취지:

     1) 사회의 기본은 가정, 가정의 기초는 부부, 부부의 소중함과 건강한 부부문화 형성

     2) 자녀가 마련한 부부의 날을 통해 가족사랑과 행복한 가정문화 증진

     3) 행복한 가정문화를 통해 아름다운 이웃과 건강한 지역문화 활성화

 

   2. 일시: 2019년 5월 21일(화) 오후 6시 30분

   3. 장소: K컨벤션 웨딩홀

   4. 대상: 초등4학년~ 중고등학생, 청소년 자녀를 둔 부부(가정) 30쌍(선착순 모집)

   5. 주관: 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 청바지

   6. 참가신청: 2019년 5월 17일(금) 오후 6시,

   7. 신청방법: 신청서을 가지고, 직접방문, 메일, 전화 등

   8. 문의 및 신청: 꿈이음(T. 435-9925, hc1388@hanmail.net)

부부의날 참가신청서(2019).hwp
0.03MB

 

행복 부부 실천 선언문

 

 

 

1. 우리는 서로가 하늘이 주신 존귀한 선물임을 인식하고, 서로를 소중히 여기며 사랑하고 섬긴다. (기본인식과 사랑)

 

2. 우리는 영육이 연합된 하나의 존재이다. 그러나 우리는 서로 독립되고 평등한 인격체임도 잊지 않는다.(둘이 하나, 하나이면서 둘)

 

3. 우리는 언제나 서로의 장점을 귀히 여기고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며 서로를 기쁘게 하기를 힘쓴다.(상대에 대한 인정과 노력)

 

4. 우리는 서로의 성장환경이나, 생활방식, 취미, 습관, 결점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인정, 수용한다.(상대에 대한 이해와 수용)

 

5. 우리는 서로간에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대화와 인내로 풀어가며 어떠한 경우도 폭력을 지양한다.(평화로운 문제해결)

 

6. 우리는 가정에서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다함으로써 서로에게 존중하고 신뢰받도록 한다.(가족책무의 완수)

 

7. 우리는 살면서 맞는 모든 위기를 함께 능히 극복할 만한 사랑과 신뢰 관계를 늘 유지한다.(위기에 대한 준비)

 

8. 우리는 부부간 순결을 지켜 순결한 가정, 순결한 사회를 지켜 나간다.(혼인의 순결)

 

9. 우리는 각자 또는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에 즐겨 참여하고 나눔으로 사회에 대한 우리의 책무를 다한다.(사회적 역할)

 

10. 우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가꿔 나감과 더불어 사랑과 정이 넘치는 이웃, 이해와 나눔의 아름다운 지역공동체를 위하여 노력한다.(행복과 희망 넘치는 홍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