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꿈재능활동프로그램

‘청소년게이트볼대회’개최

게이트볼을 통한 세대공감 및 건강활동 활성화

 

청소년게이트볼대회개최

 

홍천군게이트볼협회(회장 김주용)와 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이사장 석도익)’720() 오전 9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와동게이트볼장에서 관내 청소년게이트볼 6개팀(희망아동센터, 송정지역아동센터, 홍천지역아동센터, 1318해피존 초록세상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홍천지역 첫 번째 청소년게이트볼대회를 개최하였다.

 

꿈이음은 지난해 10, 홍천군게이트볼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들에게 게이트볼 저변확대 및 건강여가활동 활성화, 지역 어르신과의 세대어울림 활동을 함께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상반기에는 청소년게이트볼대회’, 하반기에는 세대공감 게이트볼대회를 함께 개최하기로 하였다.

 

꿈이음은 4년전부터 그동안 게이트볼이 노인들의 전유 스포츠활동이라는 인식을 전환하여 각 읍면지역에 잘 조성된 게이트볼장 활용하여 자격을 갖춘 어르신들을 강사로 초대하여 청소년들에게 게이트볼 지도 및 인성교육을 위한 게이트볼교실을 운영하였으며 더불어 행복한 세대공감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3월부터 홍천읍 및 남면, 화천면 소재 아동청소년기관시설에서 운영한 게이트볼교실참가 청소년들 대상으로 리그전과 결승전을 거쳐 송정지역아동센터 A, B팀이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두 기관은 올해 10, 청소년과 어르신이 함께 팀을 이루어 경기를 치르는 세대공감게이트볼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청소년 건강증진, 세대 어울림 및 마을교육복지공동체 형성을 위한 협력하여 나가기로 하였다.